![]() |
한지민 고윤정 박진영 NCT 해찬 침착맨 / 사진=DB, 티브이데일리 DB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25일 배우 박진영이 산불 피해 지원과 소방관 지원을 위해 총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진영은 "산불 피해와 함께 현장에서 밤낮없이 고생하는 소방관들의 이야기에 마음이 무거웠다며,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다는 뜻으로 기부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박진영은 이번 기부를 통해 누적 기부금 1억원을 달성하며 희망브리지의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위촉됐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박진영의 기부는 피해 주민과 현장 인력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담긴 나눔"이라며 "소중한 뜻이 현장에서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도록 책임 있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배우 한지민 역시 소방관 지원을 위해 5000만원을 기탁했다. 한지민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 대해 위로드리며, 진화에 나선 소방관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더 이상의 인명피해 없이 산불이 조속히 진화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한지민은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산불, 수해, 코로나19, 지진 등 여러 재난에 나눔을 실천해 왔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한지민의 진심 어린 기부에 감사드린다"며 "화재 현장에서 헌신하는 모든 분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우 고윤정도 경북·경남·울산 등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고윤정 소속사는 "고윤정은 산불 피해가 계속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었다"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하루빨리 따뜻한 보금자리로 돌아가고, 산불이 완전히 진화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피해 지역 주민분들과 헌신하시는 소방대원분들께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고윤정의 기부가 피해 주민은 물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라며 "희망브리지는 피해 이웃들의 일상이 하루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세심하고 신속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그룹 NCT 멤버 해찬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영남 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NCT 해찬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의 소식을 듣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피해 지역 주민분들이 하루빨리 안정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해찬은 2023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하며 사랑의열매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한 바 있다. 올해 영남 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기부에도 동참하며 재난·재해 현장마다 꾸준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크리에이터 침착맨(본명 이병건)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경북·경남·울산 지역의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침착맨은 "뉴스를 보면서 '보고만 있을 일은 아니구나' 싶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피해를 본 이웃들과 산불 현장에서 애쓰고 계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침착맨의 기부는 담백하지만 깊은 울림이 있는 나눔"이라며 "피해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성금을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